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법 간단해요

by @♠ 2020. 10. 25.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법

요즘엔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자기기 들이 서로 연결되고 호환이 되는 시대죠. 또한 과거에는 연결잭을 이용하여 기기간 선을 꼽아서 사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선조차 필요 없어졌습니다. 바로 '블루투스' 기능 덕분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노트북에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스피커나 마우스, 이어폰 등을 많이 연결해서 사용하죠. 기기는 다르더라도 연결방식은 동일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장치 준비

일단 노트북에 연결하고 싶은 장치를 준비합니다. 영기서는 예시로 보여 드리기 위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진행하고, 여러분들은 각자 연결하고자 하는 장치를 준비하신 뒤, 전원을 켜고 블루투스 신호를 찾는 '페어링' 모드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대개 일반적인 블루투스 장치는 전원을 켜면 바로 페어링 모드가 발동되므로 이 상태가 되도록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장치의 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노트북 블루투스 설정 & 연결

이제 노트북으로 돌아와서 블루투스를 켜고 설정해 봅시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눌러주시면 파란색 모양의 블루투스 버튼이 보입니다. 이것을 더블클릭 합니다.

 

설정창으로 들어왔다면 Bluetooth 항목을 (켬)으로 바꿔줍니다. 이 상태에서 기다리면 아까 페어링 모드로 켜두었던 장치가 자동으로 연결되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 곧바로 장치를 사용하시면 되고, 자동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나머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눌러주세요.

 

디바이스 추가 화면이 나오면 Bluetooth 항목을 눌러주세요.

 

이제 노트북이 수동 작업으로 현재 페어링 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주변 장치를 찾게 됩니다. 이때 준비해 놓으신 장치가 페어링 모드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일정시간 기다리시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완료된 후 다시 설정 창으로 나와보시면 해당 장치가 (연결됨)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초 연결시에만 조금 번거로울 뿐, 한번 등록이 되고나면 블루투스만 키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