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카톡 친구 이름 바꾸기 변경 방법

by @♠ 2022. 9. 25.

카카오톡 친구 이름 바꾸기, 변경 설정법

카톡을 몇년째 사용하다보니 등록된 친구들이 하나 둘 늘어가게되어 관리가 힘들 정도로 많아졌는데요, 사실 실제로 자주 연락하고 친한 사람들의 숫자는 많지 않음에도 회사 및 업무상 알게된 사람들, 필요에 의해 일시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았던 사람들이 친구로 추가되면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주 연락하는 사람들이 아닌 이상 오랜만에 어떤 사람에게 카톡에 오게되면 누가 누군지 헷깔릴 때가 있는데요, 그럴땐 보통 등록되어있는 이름으로 확인을하게 되지만, 카카오톡에는 상대방에게 보여지는 이름을 본인이 임의로 바꾸어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닉네임등으로 변경한 사람들은 알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경우 나중에 다시 톡이 오더라도 누군지 몰라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신이 알아보기 쉽도록 친구 이름을 바꾸기 기능을 통해 변경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바꾸더라도 자신에게 보여지는 것만 바뀌기 때문에 상대방은 알 수 없습니다. 그럼 이제 모바일 및 pc 버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바일 버전 카톡에서 친구 이름 변경

먼저 스마트폰 (갤럭시, 아이폰 방법 동일)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줍니다.

메인화면에서 등록된 친구들 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이름을 바꾸고 싶은 사람을 찾아서 2초정도 길게 터치하여 줍니다.

 

친구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정식 성명이 아니기 때문에 알아보기 힘들어서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름 변경)을 선택해 줍니다.

 

그 사람의 본래의 이름이나, 자신이 알아보기 쉬운 것으로 변경해도 괜찮습니다. 또한 내가 설정한 것은 상대방 친구에게 알람이 가거나 바뀐 여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이제 다시 나가서 확인해 보면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컴퓨터에서 친구 이름 바꾸기

이제 PC버전으로 진행해 봅시다. 참고로 모바일 스마트폰 버전에서 바꾼 뒤에 동기화를 해주시면 PC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직접 한번더 바꾸기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컴퓨터를 통해 접속 하신 뒤,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바꾸길 원하는 해당 친구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이름 변경)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명으로 지정하여 확인해 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댓글